파랑새의 웰빙 이야기

내 컴퓨터가 Ddos 공격에 좀비 PC로 이용되지 않으려면

컴퓨터와 IT


지난 해와 올해에는  신종 플루로 지구촌이 떠들석 합니다.

안타깝게도 지금도 사망자가 발생하고 있다고 합니다. 속히 좋은 신종 플루 백신이 더 많이 개발되어 안심하고 접종할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그런데 컴퓨터에도 플루와 같은 바이러스가 있다면 믿으시겠습니까?
 
신종 플루는 컴퓨터에는 안전합니다.

그러나 컴퓨터에서 신종 플루 못지 않은 바이러스와 스파이웨어가 인터넷을 통해 전염되고 있습니다. 

 바이러스와 스파이웨어가 무서운 것은 정보를  빼내가는 것 뿐만 아니라 얼마전 국가 기관과 금융기관 그리고 공공기관을 공격하였던 DDos와 같은 악성 프로그램들이 자신도 알지 못하는 사이에 컴퓨터에 설치되기도 합니다.

 

 
바로 내 컴퓨터가 좀비 컴퓨터가 되는 것입니다.

  마치 좀비가 사람을 떼거리로 공격하듯이 감염된 컴퓨터가 이처럼 이용되기도 합니다. 조심에 또 조심해야 하겠죠.

 

 그러나 조심만 해도는 안됩니다. 인터넷에 연결된 컴퓨터에 보안 프로그램이 없다면  아무리 조심해도 안 됩니다. 또 조심해야 하는 것은 무료 보안 프로그램이라고 하는 것이 있습니다. 잘못 설치하면 없는 바이러스도 있는 것으로 검색되어 치료하려면 돈을 요구하는 수법을 씁니다. 오히려 악성코드처럼 떨어지지도 않고 초보자들은 쉽게 지울 수도 없도록 끊질기게 물고 늘어지기도  합니다.


 
가장 안전한 보안 프로그램을 추천하라면 저는 안철수 연구소의 V3 365 클리닉 백신 프로그램을 강추합니다. 저는 V3 internet Security 2007 Platinum을 몇년 동안 계속 애용하다가 2011년부터는  V3 365 클리닉으로 갱신했습니다. 2007이 더 이상 나오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V3 365 클리닉으로 통합했기 때문입니다.

 어쨌든 얼마전 Ddos공격 때에도 제 컴퓨터는 안전했습니다. 왜냐하면 V3 백신이 지키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요즘 컴퓨터 사용하시는 분들은 특히 초보자들이나 나이드신 분들은  인터넷 접속하기가 무섭습니다. 특히 안전이 보장되지 않은 이상한 사이트는 접속만하면 많은 프로그램 설치를 요구합니다. 무심코 설치했다가는 낭패를 당하기 일수입니다. 정말 조심해야 합니다.

   컴퓨터를 가장 안전하게 사용하는 방법은 바로 안철수 연구소와 같은  믿을만한 백신 프로그램인 V3 365 설치하는 것입니다. 물론 정당한 값은 지불해야 합니다. 그러나 바이러스나 스파이웨어에 감염되어 PC가 망가지는 것보다 훨씬 낫습니다. 비용면에서도 시간적인 피해와 정신적 피해도 엄청난 이익입니다.





 또 한 가지 장점은 연속으로 계속사용하면 비용이 많이 줄어든다는 점입니다. 어쨋든 꼭 컴퓨터에는  V3 365 백신을 설치하셔야 한다는 것을 잊지 마세요. V3 Iite와 같은 무료백신도 있지만 더욱 광범위한 바이러스와 스파이웨어나 해킹에 방어하기 위해서는 조금 돈이 들더라도 안철수연구소의 V3 365 프로그램이 사용하는 것이 가장 안전한 방법입니다.

  아울러 D dos공격과 같은 특정 사이트를 공격하는 좀비 PC되지 않으려면 자주 자신의 컴퓨터가 악성코드에 감염되어 있지 않은지 검사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한국인터넷진흥원이 운영하는 보호나라 백신(http://www.boho.or.kr/)사이트나 인터넷 침해대응센터(http://www.krcert.or.kr/) 사이트에서 전용백신을 다운로드 받아 검사 및 치료를 해야 안전합니다.
 
개인 주치의는 두면서 왜 컴퓨터 주치의는 두지 않습니까?

  V3  365와 다른 프로그램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안철수 연구소의 안랩몰소개합니다.  -링크

[추천링크 <유해동영상/유해사이트 차단 및 컴퓨터 중독 방지 프로그램- 엑스키퍼 무료체험하기>]

[추천링크 <개인정보 유출 진단 서비스 -리얼스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