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랑새의 웰빙 이야기

[부부관계와 건강]부부관계가 건강과 아침 기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결과

웰빙건강 120세
728x90

부부관계가 아침 기분과 건강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아침에 부부 관계를 가지면 하루 종일 건강과 기분을 향상시킨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고 경향닷컴이 보도했습니다.


 28일 이 매체와 영국 일간지 데일리메일에 따르면 미국 과학자 겸 성(性) 칼럼니스트인 데비 허베닉과 연구진은 아침 부부관계가 기분 좋은 하루와 더욱 강한 면역체계를 만든다는 사실을 알아냈습니다.


 이는 '옥시토신'이라는 호르몬 때문으로 부부관계 시 발생하는 옥시토신이 면역력을 키워 감기와 같은 질병을 예방해준다는 것입니다.

허베닉 박사는 "옥시토신은 여성을 더 아름답고 강해지게 한다"며 "피부와 머리카락이 더 윤기 나게 에스트로겐을 향상시킨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는 "남성에게는 자는 동안 테스토스테론의 분비로 잠을 깬 뒤 3시간동안 가장 성욕이 왕성해져 아침 부부관계가 하루를 활기차게 만들어줄 수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그는 "아침 부부관계가 하루를 완벽할 수 있도록 만들어준다"면서 "부부관계로 인해 금슬도 좋아지고 건강도 챙길 수 있으니 일석이조의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벨파스트에 있는 퀸즈 대학 연구소도 "일주일에 세 번 섹스를 하면 심장마비 또는 뇌졸중의 위험을 반감할 수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5월 21일은 부부의 날
디지털뉴스팀
Copyright © dongA.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