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랑새의 웰빙 이야기

[건강검진]오늘은 건강검진 받는 날입니다.

웰빙건강 120세

<고향 전경과 가을 하늘>

오늘은 하늘소가 건강검진 받는 날입니다.

   국민건강보험에서 제공하는 기본검사와 더불어 추가로 위장 및 대장 내시경 검사를 받으려고 예약을 해 두었습니다. 삼일 전부터 식사도 조절해야 하고 하루 전 날은 흰죽을 먹고 저녁은 금식해야 한다고 해서 준비하고 있습니다.

저녁 7시에는 대장 내시경 검사를 받으려면 속을 다 비워야 하니까 250㎖ 약을 먹고 다음날아침 5시에는 가루약과 함께 2000㎖ 생수를 먹어야 합니다. 그리고 오전 11시 병원에서 위장과 대장을 한 번에 내시경으로 검사를 합니다.

   물론 수면 내시경을 신청해 두었습니다.

예전에 수면으로 하지 않고 위장 내시경을 그냥 했더니 이건 여간 고역이 아니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아예 수면내시경으로 예약을 했습니다.



   4년 전에 대장내시경 검사 때는 대종용종이 하나 발견되어 떼어내고 조직검사를 했는데 다행히 악성이 아니라 용종이었습니다. 위장은 위궤양이 한 군데 있어서 약을 좀 먹어야 했습니다.

이번에는 어떤 결과가 나올지 조금은 걱정이 됩니다. 왜 검사받는다고 하면 마음이 불안하고 초조해 지는 것일까요? 괜히 안절부절하게 되네요. 그래도 검사를 안 받는 것보다는 미리 미리 대비를 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 해서 예약을 해 두었습니다.

   위장은 전날 저녁만 먹지 않으면 되는데 대장내시경은 준비하는 것이 많습니다.

그러다 보니 검사를 꺼리는 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그래도 4년마다 한 번씩만 하면 되는까 조금 힘들더라도 참고 검사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꼭 건강검진을 정기적으로 받아보시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뭐 젊은 분들은 아직 젊으니까 하지만 미리 검사를 하고 잘 관리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나이들어 중년이신 분들은 미루지 말고 위장과 대장 내시경 검사는 꼭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부산 다대포 해안 일몰>

   작년에는 후배의 아내가 대장암으로 세상을 떠났습니다. 

아직 40대 중반인데 이상이 있어서 병원에 응급으로 실려가 수술을 했는데 대장암 4기라는 진단을 받았습니다. 뭐 손도 제대로 쓰지 못하고 6개월 정도 항암치료 했는데 갑자기 쇼크가 와서 세상을 떠났습니다.

   그 나이가 되도록 대장내시경 검사를 한번도 하지 않았다고 했습니다.

뭐 할 말이 없었지요. 자식들 키우고 공부시키느라고 자신의 몸은 돌볼 여유가 없었던 것입니다. 남자들은 직장에서 건강검진을 1년이나 2년마다 하기 때문에 강제로 라도 해야 합니다.

그런데 아내들은 국민건강보험에서 나오는 기본검사도 어떤 때는 소홀히 하고 검사를 받지 않고 넘어가는 때가 종종 있는 것 같습니다. 

   이번 기회에 아내들 등을 떠밀어서라도 위장과 대장 내시경 그리고 여성암 검진을 받게 하시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부산 다대포 해안 일몰>

   여성암 중에 자궁경부암이 차지하는 비율이 높습니다.

제 아내도 자궁경부암 예방 백신을 맞았습니다. 백신은 세 차례에 나눠서 맞는데 1차 2차는 한달 간격으로 그리고 3차는 2차 접종후 4개월에 맞아야 합니다.

자궁경부암은 인유두종바이러스에 의해 전염된다고 합니다. 백신만 맞으면 자궁경부암은 예방이 된다고 하니까 아내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백신접종을 미루지 말고 맞도록 배려하시기 바랍니다.

   백신 접종 비용은 30만원 정도 하는 것 같습니다.

아내 생일 선물이나 결혼 기념일에 자궁경부암 예방백신을 접종받도록 봉투에 담아 좋아하는 장미꽃 송이와 함께 선물하시는 것이 좋은 이벤트가 아닐까 싶습니다. 

글을 쓰다보니 길어졌습니다. 그냥 간단하게 쓰려고 했는데 마음이 가는대로 이것 저것 썼습니다.

읽으시는 분들도 마음이 가시는 대로 읽으시고 자신의 건강과 아내의 건강을 위해 자궁경부암 예방 백신 접종을 받지 않으신 분들에게는 꼭 남편들이 이벤트에 참가했으면 합니다.

    나도 이번 기회에 아내에게 자궁경부암 예방 백신 접종 이벤트에 참가하시겠다는 분들은 댓글에 참여 의사를 밝혀주시고 나중에 아내에게 장미꽃 한아름과 예방백신 비용을 선물하시기 바랍니다.

뭐 강제도 아니고 아내를 사랑하시는 분들이 자발적으로 하시면 됩니다. 뭐 이벤트도 각자 가정 상황에 맞게 결혼 기념일이나 생일 중에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부산 다대포 해안 일몰>[사진제공- 친구 조작가>




◈ 의료실비보험은 최대 100세 만기형으로 가입하고 , 갱신형보다는 비갱신형으로, 만기환급형보다 순수보장형으로, 입원이나 통원 의료비는 최대치로 , 암이나 심근경색 등 진단특약비를 반드시 확인하고 가입하시기 바랍니다.

● 국민건강보험으로 보장 받지 못하는 모든 치료에 의료 실비(수술, 입원, 통원)를 보장해 주는 대한민국남녀노소의 필수적 보험상품 

    굿모닝리치 - 의료실비보험 무료견적 서비스 신청하기[링크]
    보험몰 - 의료실비보험 비교 견적하기 [링크]
     
한 보험사 상품에 한정되지 않고 모든 보험사의 보험상품을 비교 견적 할 수 있는 보험비교 사이트

    굿모닝리치 - 암보험에 대한 최적화된 무료견적서비스 신청하기[링크] 
    보험몰 - 암보험 상담 메인으로 바로가기[링크]